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 제1조 (목적)
  •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제3조 (용어의 정의)
  • 제4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제5조 (서비스 이용 신청)
  • 제6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 제7조 (이용의 제한)
  • 제8조 (사용자 ID 부여 및 변경 등)
  • 제9조 (회사의 의무)
  • 제10조 (회원의 의무)
  • 제11조 (서비스 이용 시간)
  • 제12조 (정보의 제공)
  • 제13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 제14조 (서비스 이용 제한)
  • 제15조 (분쟁해결)
  • 제16조 (손해배상)
  • 제17조 (면책 조항)
  • 제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 부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덴트큐브의 사이트(이하 '회사')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당사 웹사이트(www.dentcube.co.kr, 이하 '웹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웹사이트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회사는 사전고지 없이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제2조 1항과 같은 방법으로 시행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4.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7일전에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으로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비교하여 공지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본 약관은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접속 가능한 각 서비스에 모두 적용됩니다.
  7.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청소년 보호법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회원 또는 유저)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웹사이트에 회원 ID(아이디)를 부여 받아 회원가입을 완료한 사람을 말합니다
  2. '회원가입'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웹사이트에 필수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여 회원으로 가입하는 절차를 진행, 완료하여 등록하는 것입니다.
  3. '회원(회원 또는 유저) ID(아이디)' 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 또는 부여하는 이메일이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암호)'라 함은 회원이 사용하는 회원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해지'라 함은 회사와 회원이 이용계약을 더 이상 지속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6.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콘텐츠와 상담내용 및 공지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는 일체의 행위를 말합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등록한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이용약관에 동의' 버튼을 체크함으로써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필요 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그 절차와 방식은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관리합니다.
  2. 회원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이용약관에 따른 제재나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 또는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본인확인을 위하여 이메일 또는 아이핀,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4. 타인의 정보(타인의 이메일, 아이핀, 휴대전화 등)를 도용하여 이용 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사실확인조치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협력하여야 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하며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①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받은 경우
    • ②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③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7조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① 타인의 이메일, 아이핀, 휴대폰 인증 정보를 도용하여 가입한 경우
    • ②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하는 경우
    • ③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④ 청소년보호법의 취지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⑤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⑥ 서비스와 경쟁 관계에 있는 회원이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⑦ 기타 신의성실의 원칙에 위배하여 더 이상 서비스 제공을 지속할 수 없는 경우
제8조 (사용자 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ID를 부여합니다.
  2. 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회원 ID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 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회원 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 ID가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로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③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회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체 지지 않습니다.
  6. 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내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따릅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이의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이나 회원정보 변경 시 사실에 근거하여 정보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의 관리 소홀로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 및 제삼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6.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② 다른 회원의 ID,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 ③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④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 ⑤ 회사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 ⑥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⑦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 ⑧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및 이를 웹사이트를 통해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⑨ 청소년보호법 또는 형법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및 이를 웹사이트를 통해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⑩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및 이를 웹사이트를 통해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⑪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⑫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⑬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⑭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웹사이트에 공지한 공지 및 규정 등을 위반하는 행위
    • ⑮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1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의 일시적인 중단은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웹사이트내의 공지나 전자우편 또는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추가,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0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①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 ②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③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 가입한 경우
    • ④ 타 회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⑤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 ⑥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⑦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금지되어 있는 정보를 전송 또는 게시했을 경우
    • ⑧ 방송통신위원회 등 관련 공공 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장기 미이용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 분리하여 보관(휴면계정 전환)하며 시행 30일 전까지 관련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전자우편,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유사한 방법)합니다.
    • ⑩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
    • ⑪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서비스 이용 제한은 일시정지, 영구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구분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 제재가 된 사용자에게 제재된 내용에 대해 이메일로 내용을 전달하고 7일 이내 소명 기회를 제공해 이의 제기에 대한 합당한 사유가 있으면 제재된 내용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필요 시에 피해보상처리회의를 소집•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6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회사가 제휴 협정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 시 회원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17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물질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삼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에 따른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8. 웹사이트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최선을 다하여 오류의 발생을 막기 위하여 노력하였으나 발생한 작업물의 유실에 따른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서비스 장애 혹은 통신장애 등으로 인해 웹사이트를 사용할 수 없게 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데이터의 유실, 물질적/정신적 손실, 비즈니스의 중단 등으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웹사이트내의 콘텐츠, 소프트웨어, 게시물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때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이 있을 경우 이를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4.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정책은 본 약관의 최초시행일자 : 2024년 09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