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 제1조 (목적)
-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제3조 (용어의 정의)
- 제4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제5조 (서비스 이용 신청)
- 제6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 제7조 (이용의 제한)
- 제8조 (사용자 ID 부여 및 변경 등)
- 제9조 (회사의 의무)
- 제10조 (회원의 의무)
- 제11조 (서비스 이용 시간)
- 제12조 (정보의 제공)
- 제13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 제14조 (서비스 이용 제한)
- 제15조 (분쟁해결)
- 제16조 (손해배상)
- 제17조 (면책 조항)
- 제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 부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덴트큐브의 사이트(이하 '회사')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당사 웹사이트(www.dentcube.co.kr, 이하 '웹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본 약관의 내용은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웹사이트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회사는 사전고지 없이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제2조 1항과 같은 방법으로 시행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7일전에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으로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비교하여 공지합니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본 약관은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접속 가능한 각 서비스에 모두 적용됩니다.
-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청소년 보호법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회원 또는 유저)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웹사이트에 회원 ID(아이디)를 부여 받아 회원가입을 완료한 사람을 말합니다
- '회원가입'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웹사이트에 필수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여 회원으로 가입하는 절차를 진행, 완료하여 등록하는 것입니다.
- '회원(회원 또는 유저) ID(아이디)' 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 또는 부여하는 이메일이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암호)'라 함은 회원이 사용하는 회원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해지'라 함은 회사와 회원이 이용계약을 더 이상 지속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콘텐츠와 상담내용 및 공지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는 일체의 행위를 말합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등록한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이용약관에 동의' 버튼을 체크함으로써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회사는 회원에게 필요 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그 절차와 방식은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신청)
-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관리합니다.
- 회원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이용약관에 따른 제재나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 또는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본인확인을 위하여 이메일 또는 아이핀,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 타인의 정보(타인의 이메일, 아이핀, 휴대전화 등)를 도용하여 이용 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사실확인조치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협력하여야 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하며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①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받은 경우
- ②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③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7조 (이용의 제한)
-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① 타인의 이메일, 아이핀, 휴대폰 인증 정보를 도용하여 가입한 경우
- ②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하는 경우
- ③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④ 청소년보호법의 취지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⑤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⑥ 서비스와 경쟁 관계에 있는 회원이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⑦ 기타 신의성실의 원칙에 위배하여 더 이상 서비스 제공을 지속할 수 없는 경우
제8조 (사용자 ID 부여 및 변경 등)
-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ID를 부여합니다.
- 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 회원 ID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 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 회원 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 ID가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로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③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체 지지 않습니다.
- 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내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따릅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이의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이나 회원정보 변경 시 사실에 근거하여 정보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의 관리 소홀로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회사 및 제삼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② 다른 회원의 ID,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 ③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④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 ⑤ 회사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 ⑥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⑦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 ⑧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및 이를 웹사이트를 통해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⑨ 청소년보호법 또는 형법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및 이를 웹사이트를 통해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⑩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및 이를 웹사이트를 통해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⑪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⑫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⑬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⑭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웹사이트에 공지한 공지 및 규정 등을 위반하는 행위
- ⑮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1조 (서비스 이용 시간)
-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의 일시적인 중단은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웹사이트내의 공지나 전자우편 또는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추가,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회사는 본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 제한)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0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①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 ②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③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 가입한 경우
- ④ 타 회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⑤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 ⑥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⑦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금지되어 있는 정보를 전송 또는 게시했을 경우
- ⑧ 방송통신위원회 등 관련 공공 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장기 미이용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 분리하여 보관(휴면계정 전환)하며 시행 30일 전까지 관련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전자우편,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유사한 방법)합니다.
- ⑩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
- ⑪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 이용 제한은 일시정지, 영구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구분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 제재가 된 사용자에게 제재된 내용에 대해 이메일로 내용을 전달하고 7일 이내 소명 기회를 제공해 이의 제기에 대한 합당한 사유가 있으면 제재된 내용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분쟁해결)
-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필요 시에 피해보상처리회의를 소집•운영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6조 (손해배상)
-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 책임을 져야 합니다.
- 회사가 제휴 협정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 시 회원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17조 (면책 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물질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삼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에 따른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웹사이트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최선을 다하여 오류의 발생을 막기 위하여 노력하였으나 발생한 작업물의 유실에 따른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서비스 장애 혹은 통신장애 등으로 인해 웹사이트를 사용할 수 없게 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데이터의 유실, 물질적/정신적 손실, 비즈니스의 중단 등으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웹사이트내의 콘텐츠, 소프트웨어, 게시물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때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이 있을 경우 이를 따릅니다.
-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